모바일 메뉴 닫기
 

학과소개

Introduction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사회환경시스템공학부
건설환경공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사회환경시스템공학은 기술, 경제, 사회적 소양뿐만 아니라 인문적인 소양까지 요구되는 매우 광범위하고 포괄적인 학문입니다. 각 구성원은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기반인프라 구축을 위한 정책적 결정으로부터 설계계획과 시공 그리고 생애주기관리에 이르기까지 우리 삶의 터전을 조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모든 기획과 책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사회환경시스템공학부 건설환경공학과는 우리나라 경제발전사에 있어 중추적 역할을 담당했던 건설산업의 태동기로부터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게 한 선진건설의 위상과 존재를 세계에 알려왔던 매 순간을 함께 해 왔습니다. 현재는 대한민국이라는 국토의 경계, 분야를 구분 짓는 기술의 경계,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로 나뉘는 시간의 경계를 넘어서, 인류문명 발전과 개발과 보존이라는 궁극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학부의 모든 구성원들이 교육과 연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사회환경시스템공학부 건설환경공학과는 인간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인프라기술, 미래 에너지기술, 지속가능한 수자원 및 환경공학기술, 첨단 정보경영 및 자동화 기술을 토대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할 통섭과 융합의 기술이 어우러진 사회환경시스템 구축 그리고 자연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전문지식과 국제적 감각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 지성과 감성을 함께 갖춘 통섭형 엔지니어, 안전하고 경제적이며 환경 친화적 기술능력을 갖춘 능동형 엔지니어, 지속 가능한 개발과 보존을 위한 융합형 인재, 국제적 수준의 연구능력 및 리더십을 갖춘 창조형 인재, 미래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적응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기회와 위기는 동전의 양면이며, 노력하고 기다린 자들에게는 찬란한 변화와 성공을 이끌 수 있는 선물입니다. 연세대학교 사회환경시스템공학부는 세계와 온 세상을 무대로, 그리고 하늘과 땅과 바다를 또 다른 무대로, 여러분들을 주인공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꿈을 키워 나가며 미래에 당당한 모든 이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김 형 관연세대학교 사회환경시스템공학부건설환경공학과 학(과)부장